렉서스 수퍼카 'LFA'& F 스포츠 라인업 최초 공개

  • 입력 2013.03.28 10:10
  • 기자명 김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렉서스 브랜드가 3월 28일부터 4월 7일까지 ‘자연을 품다, 인간을 담다’ 를 주제로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2013 서울모터쇼에 아시아 프리미어 1종, 코리아 프리미어 4종을 포함한 총 11종의 렉서스 모델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서울모터쇼를 계기로 렉서스 컴팩트 하이브리드 CT 200h와 프리미엄 크로스오버 올 뉴 RX의 F 스포츠 라인업을 새롭게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렉서스는 이번 모터쇼에서 한국도요타 나카바야시 히사오 사장이 프리미엄 브랜드의 본질로서 지난해 New Generation GS의 출시 이후 지속해서 강조해온 ‘보면 멋있고, 타면 즐겁고, 사면 만족하는’ 렉서스를 고객에게 실감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보면 멋있는 렉서스’ 렉서스 디자인의 미래 스포츠 쿠페 하이브리드 컨셉트 LF-LC 

렉서스의 새로운 아이덴티티 ‘스핀들 그릴’을 모티브로 역동적 이미지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렉서스 부스가 눈에 띤다. ‘스핀들 그릴’의 부스에서 극도의 정숙성으로 대표되는 렉서스 하이브리드 라인업 5종과 수퍼카 LFA로 대표되는 F라인업 4종의 대치를 통해, 렉서스 브랜드가 추구하는 ‘이율쌍생’을 차량 배치 안에서도 구현해냈다.

단연 이번 모터쇼에서 렉서스 디자인의 백미를 보여주는 모델은 스포츠 쿠페 컨셉트인 ‘LF-LC’.
미래형 하이브리드 스포츠 쿠페 컨셉트 카인 LF-LC는 한국인 디자이너 벤 장과 에드워드 리의 디자인적 감성이 담긴 작품으로 화제가 된 모델이다. LF-LC는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연비 효율 모두를 만족시키며 프리미엄 스포츠 쿠페가 가야 할 비전을 제시, 렉서스의 미래를 보여주는 청사진으로 평가 받고 있다. 

'타면 즐거운 렉서스' 렉서스 기술의 최고봉 수퍼카 LFA와 양산차로 거듭난 F SPORT 후손들 

렉서스 기술의 결정체, 렉서스 수퍼카 LFA가 드디어 한국 최초로 공개됐다. LFA는 4.8리터 10기통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560마력의 퍼포먼스, 일명 ‘천사의 울음’으로 불리는 엔진 사운드로 운전자의 감성을 끊임없이 자극하며 렉서스가 추구하는 감성주행을 최고 수준의 차원에서 실현해 낸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는 모델이다.

 
LFA의 DNA를 이어받은 렉서스 프리미엄 스포츠 모델인 F 스포츠 라인업 CT200h F 스포츠, 올 뉴 RX F 스포츠(RX 350, RX 450h) 3종이 모터쇼를 통해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들어간다. 가격은 CT 200h F SPORT가 4900만원, 올 뉴 RX 350 F 스포츠와 RX 450h F 스포츠가 각각 7450만원, 8900만원 이다.
 
'후지 스피드웨이’에서 이니셜을 따온 F 스포츠 라인업은 전용 옵션과 스포트 튜닝을 통해 보다 스포티한 주행감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모델이다. 이번 출시로 작년에 출시된 New Generation GS F 스포츠를 포함, 총 4종의 F 스포츠 라인업이 완성됐다.

'사면 만족하는 렉서스’ 더욱 매력적인 렉서스 하이브리드 New Generation ES 300h Premium 

나카바야시 히사오 사장은 이날 직접 한국어로 진행한 프레스 브리핑을 통해 ‘렉서스 하이브리드는 뛰어난 연비와 강력한 퍼포먼스, 최고의 정숙성과 편안함 그 자체’라며, 지난해 9월 출시해 프리미엄 하이브리드에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 뉴 제너레이션 ES 300h의 가격경쟁력을 더욱 강화한 새로운 트림인 뉴 제너레이션 ES 300h 프리미엄의 출시가 임박했음을 예고했다.   

차세대 렉서스 라인업의 완성 '뉴 제너레이션 IS' 의 완성

이번 서울모터쇼 렉서스의 백미는 단연 3세대 풀체인지 모델 New Generation IS. 지난 1월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세계최초로 공개한 이후, 3월 제네바 모터쇼를 거쳐,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됐다. 

렉서스를 대표하는 컴팩트 스포츠 세단으로 이번 3세대 New Generation IS는 ‘세그먼트 최고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를 개발목표로 차체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를 퍼포먼스, 민첩한 핸들링, 정확한 응답성에 초점을 두었다. 

특히 전 세대에 비해 커진 차체, 극적으로 표현된 실루엣, 매끄러운 표면은 외관 만으로도 New Generation IS의 역동성과 파워풀한 주행성능을 표현하고 있다. 이미 디자인에서 New Generation IS의 개발목표를 느낄 수 있다는 평가도 받고 있다. 렉서스는 서울 모터쇼에서 New Generation IS의 외관을 공개하는 것을 시작으로 사전 붐업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거쳐 6월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한편 렉서스는 이번 서울모터쇼를 기점으로 렉서스 브랜드 출범 이후 사용해왔던 ‘골드’ 컬러의 BI를 새롭게 ‘플래티넘’ 컬러로 교체한다. 이는 도요타자동차의 렉서스 비즈니스를 총괄하는 렉서스 인터내셔널이 렉서스의 새로운 브랜드 컨셉트인 ‘Progressive Luxury’ 의 이미지를 구현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단계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브랜드 마케팅 활동의 일환이다. 

'플래티넘’ 컬러의 새로운 BI에 담긴 Progressive Luxury는 종래의 고급스러움과는 다른, 젊고, 진보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새로운 럭셔리를 의미한다고 렉서스 관계자는 설명했다. 

한국도요타자동차 나카바야시 히사오 사장은 프레스 브리핑을 통해 “2013 서울모터쇼는 렉서스 브랜드의 현재와 미래, 그리고 렉서스가 추구하는 ‘브랜드의 방향성’과 ‘고객에 대한 최고의 배려’를 입체적으로 체험하실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렉서스는 모터쇼 기간 중 렉서스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lexusKR)과 렉서스 부스 등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2013 서울 모터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