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모터사이클 제왕 '골드윙 F6B' 출시

  • 입력 2013.03.28 16:08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코리아가 모터사이클의 제왕으로 불리는 자사의 플래그십 모터사이클, ‘골드윙(Goldwing)’의 새로운 버전을 2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골드윙 F6B’는 기존의 골드윙 GL1800의 압도적인 동력 성능과 안정성 등은 그대로 계승하면서, 길고 낮은 바디 디자인과 짧은 윈드스크린, 텐덤 백레스트와 리어 박스의 간소화 등을 통해서 도시적인 감각의 한층 젊고 스포티한 매력을 갖추고 있다. 특히 골드윙 F6B는 골드윙 GL1800과 동일한 섀시를 사용하고, 동일한 출력과 높은 토크를 선사하지만, 중량이 한층 가벼워졌다.

골드윙 F6B는 기존의 전통적인 럭셔리 투어러 모터사이클이 가진 육중한 디자인과 무게감, 그리고 높은 가격대와 같은 문제점들로 인해 망설이던 고객들에게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도시적이고 젊은 감각을 추구하는 라이더들에게 어필하는 낮고 길어진 바디 디자인과 한층 가볍고 쉬워진 주행 감각은 골드윙 F6B 모델만의 큰 장점이다.

골드윙 F6B는 프리미엄 투어러 모델답게 수평대향 6기통 1832cc의 엔진을 탑재해 엔진 진동을 최소화 시켜 정숙한 주행이 가능하고, 낮은 무게 중심으로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저속 주행과 코너링 시에도 놀라운 균형과 민첩성, 조작 편의성을 제공한다.

한층 젊고 도시적인 감각으로 디자인 된 골드윙 F6B의 바디는 더욱 낮고 길어진 모습으로 투어러로서의 장점을 보여주기 위해 탠덤 백레스트와 리어 박스가 변형됐으며 동시에 짧은 윈드스크린을 적용해 날렵한 유선형의 외관을 갖추고 있다. 특히 4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은 최상의 사운드 품질을 제공하며, 스마트 기기 및 USB 메모리와 호환이 가능하다.

골드윙 F6B는 최첨단 ABS 및 CBS 브레이크가 탑재돼 있어 노면 환경의 변화에서도 정확한 제동력을 실행하고, 또한 45mm 안티 다이브 텔레스코픽 포크 및 프로-링크 리어 서스펜션과 더불어 트윈 스파 알루미늄 프레임 구조를 통해 강력하고 뛰어난 핸들링을 발휘해 안정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다.

혼다코리아 정우영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골드윙 F6B는 투어러 모터사이클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더욱더 추구하는 고객에게 안성맞춤이다”라며 “도시적인 감각의 디자인과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새로운 컨셉의 럭셔리 투어러 모델로서, 골드윙 F6B는 강화되는 빼어난 스타일과 합리적인 가격 등으로 국내에서 대배기량 모터사이클 분야의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프리미엄 스타일리시 투어러, 골드윙 F6B 모델은 블랙과 레드,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3150만원에 판매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