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 중국 최초공개

  • 입력 2013.04.19 16:12
  • 기자명 김승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MW가 2013 상하이 모터쇼에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의 특징을 더욱 부각한 BMW X4 컨셉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BMW X4 컨셉카의 디자인은 X시리즈 고유의 특성과 BMW 쿠페의 유전자가 유연하게 접목돼 강렬한 인상을 풍기며 BMW 액티브 투어러 컨셉 역시 아시아 최초로 공개된다. 이 소형 프리미엄 컨셉카는 안락하고 기능적인 공간과 역동적인 스타일이 조합돼 새로운 이동 수단의 비전을 제시한다.

 
곧 출시를 앞둔 뉴 3시리즈 그란 투리스모와 M6 그란 쿠페 또한 중국 최초로 공개된다. 올해 최고의 관심사인 BMW i시리즈의 i3 컨셉과 i8 컨셉도 모습을 드러낸다. BMW i시리즈의 첫 대량 양산 모델인 i3는 올해 유럽을 시작으로 전 세계 전기차 시장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BMW는 이번 모터쇼에 다양한 신모델을 선보이면서 최근 역동적으로 급성장하는 중국 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지난해 BMW 그룹의 중국 판매량은 전년 대비 40.4% 증가한 총 32만6444대를 기록했다. 

 
한편 중국에는 2003년부터 중국 내수시장을 위한 3시리즈와 5시리즈를 선양 공장에서 만들고 있으며 지난해 완공된 티에시 공장에서는 X1을 생산하고 있다. 이밖에 BMW 디자인웍스 USA 스튜디오와 커넥티드 드라이브 연구소, 기술 사무소가 상하이에 있다.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MINI는 이번 2013 상하이 모터쇼에서 MINI JCW, JCW 클럽맨, JCW 쿠페, JCW 컨트리맨, JCW 페이스맨 등 총 5대의 고성능 존 쿠퍼 워스 모델들을 선보인다. JCW 모델들은 스포티한 매력, 개성 있는 디자인과 역동성을 통해 MINI만의 레이싱 유전자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아시아 최초로 MINI 클럽맨 본드 스트리트 모델을 선보인다. MINI 클럽맨 본드 스트리트는 이번 모터쇼에서 MINI의 가장 세련된 스타일을 보여주는 모델이 될 것이다.

현재 MINI는 중국 시장에서 MINI만의 드라이빙 즐거움과 최고급 품질, 독특한 스타일로 소비자들에게 각인되고 있다. 2012년 MINI의 중국 판매량은 전년 대비 50% 상승한 약 1만5500대를 기록했다. 올해에도 MINI 페이스맨과 JCW 라인업 출시로 MINI의 최대 단일 시장인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은 계속 이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