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액티비티 'BMW 더 올 뉴 X5'

  • 입력 2013.05.31 08:57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99년 세계 최초의 스포츠 액티비티로 출시된 BMW X5의 3세대 모델의 이미지와 일부 제원 등이 최근 공개됐다. 오는 가을경 유럽과 미국 시장에 출시될 예정으로 있는 더 올 뉴 BMW X5는 주행 성능을 크게 높이고 럭셔리한 외관과 편의성이 강조가 됐다.

BMW는 신형 X5는 V6 3.0 리터 트윈파워 터보 인라인, V8 엔진을 이용하는 X5 xDrive50i는 BMW의 최신 4.4리터 트윈 파워 터보 엔진을 탑재, 연료 효율성과 출력, 토크 등에서 진일보한 성능을 발휘하게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디젤 모델도 수 개월 안에 라인업에 합류를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디젤 모델인 2세대 X5 xDrive35d는 새로운 3.0리터 트윈파워 터보 인라인-6 실린더 디젤 엔진을 탑재한다. BMW는 고급 디젤 수요에 적절한 대응과 함께 이전 모델보다 크게 향상된 효율성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형 X5의 모든 라인업에는 BMW의 최신 8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다. 외부와 내관의 변화도 크고 많다. 개성을 강조할 수 있는 다양한 요소들이 추가됐고 럭셔리 라인과  X라인 또는 M스포츠 모두 사용이 가능한 두개의 인테리어 패키지와 아이보리 화이트와 모카 컬러도 추가했다.

이 밖에도 BMW xDrive 인텔리전트 사륜구동으로 발휘되는 역동적인 핸들링 패키지와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과 후륜 에어 서스펜션의 승차감도 신형 X5의 장점이 될 것이라고 소개했다.

M 스포츠 일부에 사용할 수 있는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은 다이내믹 댐퍼 컨트롤과 더 많은 스포츠 중심의 서스펜션 튜닝 리어 에어 서스펜션을 포함하고 있다. 한편 올 뉴 X5는 오는 가을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사우스캐롤라이나주 스파턴버그에 있는 BMW 공장에서 독점 생산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