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능, 고품격 '아우디 SQ5' 북미 판매 가격은

  • 입력 2013.06.18 14:17
  • 기자명 김아영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후반 미국에서 출시 예정인 올 뉴 2014 아우디 SQ5 고성능 크로스오버의 가격이 17일(현지시간) 공개됐다. 5만 1900달러(한화 5872만원)에 판매될 예정인 아우디 SQ5는 공간활용성이 뛰어나고 스포티하고 세련된 스타일로 주목을 끌고 있다.

아우디는 지난 해 Q5 모델 라인업에 고성능 버전인 SQ5를 추가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고성능 SQ5 외에도 Q5 모델은 2.0T, 3.0T와 하이브리드 타입까지 현재 라인업에 합류를 했다. 또한, 연비 성능이 뛰어난 올 뉴 Q5 TDI 클린 디젤을 추가, 2014년형 라인업을 강화했다.

아우디 SQ5은 슈퍼차저 V6 3.0 리터 TFSI 직접 분사 엔진을 탑재 354마력의 최대 출력과 347lb-ft 토크성능을 갖고 있으며 제로백 5.1초, 최고 250km/h의 속력을 낼 수 있다. 변속기는 8단 팁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탑재했다.

Q5의 특징은 전자식 주행 안정화 컨트롤(ESC)장치에 루프 랙 디텍션 시스템이 직접 연결됐다는 점이다. 크로스바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신호는 무게 중심에 따라 역학적인 주행과 관련된 한도내에서 조정 전송되며 크로스바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 ESC 프로그램은 더욱 열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아우디 SQ5 외관은 세련된 알루미늄 루프 레일과 우아하고 완만한 루프라인, 표준사양으로 제공되는 20인치 휠과 21인치 휠로 역동적인 스타일을 제공한다.

 

또한 S모델의 전면 및 리어 범퍼는 플래티넘 그레이 휠과 디퓨저, 알루미늄 외부 미러 하우징과 쿼드 배기가스 팁을 포함한다.

여기에 아우디 싱글 프레임 그릴과 자동 셀프 레벨링, LED 주간 주행등, 제논 플러스 헤드라이트를 통해 아우디 고유의 다이나믹한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실내는 알루미늄 광학 시프트 패들과 컨트라스트 스티칭의 3-스포크 다기능 평저 스티어링 휠, 흰색 니들의 그레이 인스트러먼트 페이스, 알루미늄 인서트 페달과 함께 독특한 가죽과 알루미늄 시프트로 넓고 스포티하게 꾸며졌다.

알칸타라 스포츠 시트기 기본 제공되고 고급 나파 인테리어와 안락한 패키지(환기 가능한 안락한 시트를 갖춘 밀라노 가죽 시트)를 선택할 수도 있다. 새로운 레이어드 알루미늄과 블랙 우드 장식도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사각지대 경보시스템과 차의 뒤쪽에서 약 150피트의 범위에서 빠르게 접근하는 차량을 경고하는 사이드 어시스트를 프리미엄 플러스 모델에 독립형 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고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ACC)도 옵션으로 운영이 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