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최대 자동차 제국 폭스바겐 그룹 기록 경신

  • 입력 2011.10.21 12:51
  • 기자명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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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인 폭스바겐 그룹은 2011년 3분기까지 전년 동기  대비 13.9% 증가한 총 611만대를 판매해 분기 최대 판매 기록을 세우며 전세계적으로 그 위력을 입증하고 있다.

폭스바겐 그룹의 높은 판매 실적에는 중국 시장이 가장 큰 역할을 했는데, 9월까지 총 169만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14.6% 판매가 늘었다. 아태지역 역시 17.3% 판매가 증가했으며, 미국 시장에서도 322,000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20.4% 성장을 거뒀다. 유럽 시장에서는 277만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10.8% 성장을 기록했다.

그룹 내 핵심 브랜드인 폭스바겐의 성장은 단연 돋보였다. 폭스바겐은 9월까지 총 381만대를 판매해 전년 동기 대비 12.3% 판매가 상승했다. 특히 중,동부 유럽에서 46%의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으며, 북미과 아태지역에서도 판매가 증가했다.

폭스바겐 그룹의 영업담당 총책임자인 크리스티안 크링글러는 `그룹 사상 최초로 3분기 내 600만대 이상 판매고를 기록한 것은 폭스바겐 그룹의 2011년 판매목표인 800만대 달성에 중요한 이정표이다. 폭스바겐그룹은 4분기에도 좋은 판매 결과를 예상하고 있다`고 말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2011년 3분기까지 총 9,898대를 판매하며 브랜드 별 판매 순위로는 3위를 기록, 전년 동기 대비 32.8%에 달하는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국내 친환경 자동차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블루모션 라인업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과 더불어 5가지 라인업으로 확대된 골프의 판매 호조에 따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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