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트로엥 C-엘리제로, 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십 출전

  • 입력 2013.08.05 11:05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트로엥이 ‘월드 투어링카 챔피언십(WTCC World Touring Car Championship) 2014’에 출전한다고 5일 한불모터스가 밝혔다.

시트로엥은 대회 출전 계획과 함께 레이싱에 나설 시트로엥 C-엘리제를 공개했다. 지난해 파리모터쇼에서 시트로엥은 WRC 9회 우승에 빛나는 챔피언 세바스티앙 로브와 함께 WTCC에 도전할 의사를 밝힌 바 있다.

랠리계의 절대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시트로엥이 서킷에서 펼쳐지는 레이싱에서도 챔피언의 자리에 오를 수 있을지 모터스포츠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C-엘리제 WTCC는 C 세그먼트 세단 C-엘리제 모델을 베이스로 1.6리터 터보 직분사 엔진을 장착했다. 최대 380마력, 최대 400Nm의 토크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에어로다이내믹 스플리터, 스타일리시한 후면 윙, 18인치 휠 등이 레이싱카다운 면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내달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다.

WTCC대회는 F1과 WRC에 이어 국제자동차연맹인 FIA 이 3번째 만든 월드 챔피언십 모터스포츠로 실제 양산되는 4도어 세단 중 이륜구동 자동차들이 트랙에서 펼치는 레이싱 경기이다. 연 12차례에 걸쳐 4대륙을 돌며 경기가 치러지고 월드 챔피언 부문은 드라이버와 제조사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