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최대 연비 효율 달성 '올- 뉴 피트' 출시

  • 입력 2013.09.06 10:40
  • 기자명 박진솔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다가 일본 현지시각으로 5일, 신형 피트와 피트 하이브리드를 출시 한다고 밝혔다.

피트는 전세계 소형차 시장에 혁명을 일으킨 제품으로 이번에 일본에서 새롭게 출시되는 올-뉴 피트는 3세대 모델이다.

올-뉴 피트는 이전 세대의 디자인 컨셉을 유지하는 동시에 완전히 새로워진 파워트레인과 바디가 적용돼 안락한 실내공간과 더불어 더욱 효율적인 연비 성능과 세련된 스타일링 및 주행성능을 갖추었다.

특히, 하이브리드 모델은 스포츠 하이브리드 시스템인 i-DCD가 탑재돼 36.4 km/L의 뛰어난 연비를 제공한다. 이는 EV모드로 주행을 시작할 수 있으며, 운전 조건에 따라 하이브리드 주행 또는 EV 주행, 엔진 주행으로의 자동 전환이 가능하게 한다.

전 RPM 범위에 걸쳐 높은 응답성을 자랑하며, 현재 일본 내에서 가장 높은 연비 효율을 기록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형 피트의 가솔린 모델에는 새롭게 개발된 1.3L 가솔린 엔진이 탑재돼 26.0 km/L의 동급 최고의 연비를 달성한다. 또한 혼다의 독자적인 직접 분사 기술이 적용된 1.5L 가솔린 엔진은 주행 시 높은 출력으로 강력하고 짜릿한 주행을 선사한다.

올-뉴 피트의 일본 내 출시 가격은 트림별로 1265천엔부터 193만엔까지 다양하다.

피트는 2001 년 6 월에 최초로 출시되어 일본에서 2백만 대 이상 판매됐으며 일본을 포함한 8 개국에서 생산된다. 현재 123개 국가 및 지역에서 약 4천 8백만 여대가 판매됐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