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여성 리더십 육성에 시동걸다

  • 입력 2011.11.03 09:49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엠은 3일, 인천 하얏트 리젠시 호텔에서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내일을 위한 오늘의 변화’를 주제로 여성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이 추진하는 글로벌 여성 인재육성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쉐보레 100주년 기념일에 ‘여성 리더십의 다음 100년을 모색한다’는 취지로 열렸다.

마이크 아카몬 한국지엠 사장을 비롯해 신시아 브링클리 GM 글로벌 인사 부사장, 낸시 오웬스 GM 해외사업부문 인사 부사장 등 고위 임원들이 대거 참석했으며 3일부터 4일까지 이틀간 글로벌 업무 경험과 여성 리더의 요건, 일과 가정의 균형 등을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카몬 사장은 “쉐보레 브랜드 출범 100주년 기념일이자 한국지엠이 첫 여성 컨퍼런스를 개최하는 뜻깊은 날”이라며, “남성 중심적인 자동차 기업에서도 여성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한국지엠 여직원들이 동등한 기회 속에서 글로벌 여성 인재로 더욱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이라고 밝혔다.

주제 발표를 맡은 신시아 브링클리 GM 글로벌 인사 부사장은 “최근 글로벌 GM 이사회의 30% 이상이 여성으로 구성돼 다양한 리더십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긍정적인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GM은 한국지엠이 건강한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다양한 경험과 글로벌 마인드를 가진 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첫날 행사에는 한국지엠 미래 여성 리더 100여명을 비롯, 르노삼성자동차, 스타벅스, 3M 등 국내외 기업에서 활발하게 활약하고 있는 여성 리더 30여 명 등이 참석해 여성 인재의 경쟁력과 기업의 여성인재 활용 및 육성에 대한 각자의 생각을 공유했다.

행사 둘째 날인 4일에는 총 350여명의 한국지엠 여직원들이 참여해 여성 리더십 개발과 창의적인 인재개발에 대한 의견을 나눌 계획이다.

한국지엠은 서울에 재학중인 여고생 20여명을 이번 행사에 초청했다. 현재 한국지엠에는 2002년 회사 출범 첫 해에 비해 3배에 가까운 숫자인 900여 명의 여직원들이 근무중이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