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고속도로에서 목격된 테슬라 신형 모델 3 '날렵? 램프 디자인이 궁금해'

  • 입력 2023.06.26 15:29
  • 수정 2023.06.26 15:48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슬라 주력 세단 '모델 3' 첫 부분변경이 이르면 올 3분기 글로벌 출시가 전망되는 가운데 미국 고속도로에서 위장막 차림의 프로토타입이 목격됐다. 

현지시간으로 26일, 일부 외신에 따르면 최근 소셜미디어를 통해 공개된 테슬라 모델 3 프로토타입은 차량 전후면을 검은색 위장막으로 가린 모습으로 부분변경을 통해 이들 디자인 변화가 예상된다. 

앞서 다른 스파이샷을 통해 유출된 모델 3 부분변경 디자인은 헤드램프와 범퍼 등에서 이전보다 날렵한 이미지로 변경되어 과거 '모델 S'를 연상시켰다. 또 로드스터에서 영감을 받은 페시아 등으로 보다 역동적 모습을 나타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스파이샷을 통해서는 후면 디자인 일부도 짐작 가능한 모습으로 부메랑 모양 테일램프와 모델 3와 유사한 형태의 디퓨저 등이 확인된다. 이를 통해 해당 모델은 이전보다 고속주행 안정성을 높이고 공기역학 성능 개선을 통해 주행가능거리를 소폭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외신은 부분변경 모델 3의 경우 실내 디자인에서도 큰 폭의 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앞서 출시된 신형 모델 S에 탑재된 센터 디스플레이로 삽입된 터치식 기어 변속 시스템이 새롭게 도입될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앞서 로이터통신 등 외신 또한 테슬라가 개발코드명 '하이랜드(Highland)'로 알려진 모델 3 부분변경을 준비 중이라고 전하고 신차는 모델 S, 모델 X를 통해 선보인 것과 유사한 실내외 구성과 함께 생산 비용 절감을 포함한 상품성 업그레이드가 이뤄진다고 보도했다.

관련 업계는 테슬라가 부분변경 모델 3를 통해 앞선 모델 Y와 동일하게 기가 프레스와 같은 비용 절감형 조립 방식을 선택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올 3분기 상하이와 캘리포니아에서 첫 생산을 예상했다. 

키워드
#테슬라 #모델3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