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걸 다 파네" 테슬라, 사이버트럭 콘셉트 영감 '사이버해머' 출시

  • 입력 2024.03.25 10:43
  • 수정 2024.03.25 10:44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가 '사이버트럭'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는 한정판 라이프스타일 제품 '사이버해머'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지시간으로 24일, 전기차 전문매체 인사이드이브는 테슬라의 사이버해머 출시 계획을 전하고 800개 한정판으로 선보이게 될 해당 제품은 테슬라 추천 프로그램을 통해 제공된다고 보도했다. 

해당 추천 프로그램은 테슬라 소유주가 지인에게 전달할 수 있는 코드로 제공되고 해당 코드로 테슬라 차량을 구매하면 소유주는 다양한 어워드에 사용 가능한 크레딧을 받게 된다. 이를 통해 사이버해머를 구매하는 방식이다. 

또 테슬라는 많은 크레딧을 보유한 고객의 대량 구매를 방지하기 위해 이번 사이버해머를 소량으로 나눠 판매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사이버트럭 콘셉트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사이버해머는 앞서 2019년 사이버트럭 글로벌 첫 공개 당시 테슬라가 사이버트럭의 스테인리스 차체의 강점을 보여주기 위해 실시한 현장 이벤트에 착안해 제작됐다. 

당시 테슬라 수석 디자이너 프란츠 폰 홀츠하우젠은 대형 해머로 사이버트럭 도어를 부딪치는 퍼포먼스를 실시한 바 있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이번 판매될 사이버해머 상단에는 '프란츠(FRANZ)'란 이름이 새겨졌다.

한편 테슬라는 신제품 마케팅의 일환으로 그동안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선보였다. 사이버 비어와 테슬라 테킬라 등 주류가 대표적이다. 여기에 지난 1월에는 사이버트럭 글로벌 첫 공개 당시 방탄 유리 성능 시연 과정에서 발생한 해프닝을 풍자한 데칼을 선보였다. 또 스테인레스로 제작된 병따개 등을 선보이기도 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