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 5 N 美 출시, 국내보다 1000만원 비싼데 가성비로 승부

  • 입력 2024.03.13 08:29
  • 수정 2024.03.13 09:04
  • 기자명 김흥식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국산 전기차 가운데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춘 현대차 아이오닉 5 N이 미국 시장 판매 가격을 공개했다. 가격은 6만 6100달러(8688만 원)부터 시작한다. 아이오닉 5 N의 국내 시작 가격은 7600만 원(세제 혜택 후)이다.

현지에서 팔리고 있는 동급의 고성능 전기차 가격 대부분이 1억 원대를 넘는다. 포르쉐 타이칸, 아우디 e-트론 GT, 루시드 에어 투어링 등의 가격은 모두 1억 원을 훌쩍 넘는다. 테슬라 모델 3, 모델 Y의 퍼포먼스 버전과 가격이 비슷해 아이오닉 5 N 성능과 품질이 확인되면 가성비가 뛰어난 고성능 전기차로 주목을 받을 수 있을 전망이다.

아이오닉 5 N은 E-GMP를 기반으로 한 고성능 전기차로 도로 및 트랙 모두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모델이다. 미국에 진출한 아이오닉 5 N은 84kWh 배터리를 탑재, 641마력의 강력한 모터 최고 출력과 3.25초대의 가속능력(정지 상태에서 시속 60mph)을 발휘한다.

N 그린 부스트로 최고 출력을 650마력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고성능 듀얼 구동 모터와 함께 강력한 퍼포먼스로 주행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후륜 N 코너 카빙 디퍼렌셜(e-LSD), N 전용 전자제어 서스펜션, N 전용 고성능 브레이크 등이 적용됐다.

트랙 주행에 최적화한 충전 등 배터리 열관리 시스템도 적용됐다. 또 N 레이스, N 페달, N 브레이크 재생, N 드리프트 최적화, N 토크 분배, N 론치 컨트롤, N 그린 부스트, N 액티브 사운드 +, N e-시프트 및 트랙 SOC 등 고성능에 걸맞은 다양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호세 무뇨스(José Muñoz) 현대차 미국법인 CEO는 "아이오닉 5 N은 현대차의 모든 첨단 기술이 집약된 핵심 모델"이라며 "모터스포츠와 N 브랜드로 거둔 성과를 통해 현대차는 한계를 뛰어넘는 능력을 증명했으며 이를 아이오닉 5 N에 녹여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