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을 부르는 비상자동제동장치' NHTSA 혼다 25만 대 예비 조사 착수  

  • 입력 2024.03.12 09:03
  • 기자명 김훈기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미국 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혼다 일부 차량에서 발생한 비상자동제동차치 오류에 대한 예비 조사에 착수했다. 이번 조사를 바탕으로 안전과 직결된 결함이 확인되면 총 25만 712대 차량이 리콜될 전망이다. 

현지시간으로 11일,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혼다 일부 차량에 대한 NHTSA 예비 조사에 대해 보도하고 2019~2022년형 혼다 인사이트와 패스포트 등을 대상으로 비상자동제동장치 오류를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 

앞서 NHTSA는 다양한 환경에서 주행 중 차량 속도가 급감하는 총 46건의 불만 접수를 보고받은 것으로 알렸다. 또 이들 중에는 3건의 충돌 및 2건의 부상 사고가 포함됐다. 

NHTSA는 비상자동제동장치가 우발적으로 작동할 경우 충돌 위험이 높아져 부상과 재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NHTSA 웹사이트에 올라온 한 혼다 소유주는 "혼다 패스포트는 아무 이유 없이 무작위로 전방 충돌 경보가 발생한다"라며 "브레이크 경고가 뜨면서 스티어링 휠이 진동하는데 뚜렷한 이유 없이 발생한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혼다 소유주 역시 "관련 문제로 서비스 센터를 여러 차례 방문했지만 브레이크 시스템 재조정 후에도 지속적으로 문제가 발생했다"고 언급했다. 

한편 이와 관련 혼다 측은 관련 기관 조사에 적극 협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조사를 통해 해당 차량에 대한 결함이 확인될 경우 NHTSA는 약 25만 대에 대한 리콜을 실시할 계획이다. 

키워드
#혼다 #리콜
저작권자 © 오토헤럴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